그들의 주장이 왜 거짓인지 성경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하나님도 '영'이라고 하였으므로 절대로 육체를 가진 인간이 될 수 없나?
- 성경에서 보혜사를 '영'이라고 하였기 때문에 보혜사는 육체를 가진 인간이 될 수 없다면, 성경에서 하나님도 영이라고 하였으므로(요4:24) 하나님도 육체를 가진 인간이 될 수 없어야 합니다. 그러나 성경은 영이신 하나님께서 얼마든지 육체를 가진 인간의 모습으로 오실 수 있음이 증거되어 있습니다.
창18:1~8 여호와와 두 천사가 세 사람의 모습으로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서 발을 씻고 아브라함이 진설한 음식을 드심
2. 천사도 영이라고 하였으므로 절대로 육체를 가진 인간이 될 수 없나요?
-위에 언급한 성경에서 하나님과 함께 육체를 가진 인간의 모습으로 아브라함에게 나타났던 천사들도 성경에서는 영이라고 하였습니다.
히1:14 "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"
3. 예수님도 영이라고 하였으므로 절대로 육체를 가진 인간이 될 수 없나요?
-성경이 증거하는 그리스도이신 예수님도 성경에서는 영이라고 하였지만 육신을 입고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나신 분입니다.
고후3:17 "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"
성부하나님과 성자 하나님께서는 근본은 영이시지만 얼마든지 육체를 가진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나실 수 있듯이, 성령 하나님께서도 근본은 영이시지만 얼마든지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이 땅에 육체를 가진 인간의 모습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.
그러므로 보혜사는 영이므로 성령은 육신을 가진 인간의 모습으로 오실 수 없다는 주장은 성경을 부인하게 되는것이며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임하셨다는 사실마저도 부정하게 되는 거짓주장입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